top of page

사진 미학 CLASS

사진공간길의 사진미학 수업은 실기를 앞세운 사진의 미학적 가치를 가장 핵심적으로 공부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진미학 수업은 단과 과정으로 원하는 과목을 신청할수있습니다. 과목 스케줄은 스켸줄 표를 참고하세요

장노출과 미니멀구성 Longtime exposure (12 weeks)

장노출은 셔터를 오랜 시간 열어 두어 동적요소의 흐름을 기록하는 사진술입니다. 이러한 기법은 우리 사람의 눈으로 보는 순간이 아닌 흘러간 흐름이 섞이며 회화적인 느낌을 유도합니다. 그리고 이는 곧 자연을 단순한 여백으로 만들거나, 페인팅을 연상케 하는 공간으로 탈바꿈됩니다. 이때 예술적 완성을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미니멀구성(Minimal composition)과 신조형적(De stijl) 사고입니다. 사진공간길의 장노출수업은 단순히 앱을 사용하여 셔터 계산을 하는 것이 아닌, 원리를 깨우쳐 스스로 셔터시간 계산을 할 수 있게끔 하며, 미술적인 개념으로 파인아트 장노출을 구현합니다.

초접사, 추상과 구성 Macro photography (10 weeks)

초접사는 등배배율 1.0 이상의 매크로 촬영을 이야기합니다. 등배배율은 센서크기에 맺히는 상의 크기를 말하며 1.0 배율 (1:1)은 매크로 렌즈를 사용할 때 나올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접사링을 끼우면, 1.2~1.5 배율로 더 근접촬영이 가능하며, 이때부터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매크로 촬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우리는 이런 사진술을 이용하여 사물의 추상미를 극대화하는 예술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물 촬영과 개인 조명 공간(Studio) 구축(16 weeks)

파인아트 사진 중에서 정물사진은 빼놓을 수 없는 장르입니다. 그러나 스튜디오에서 전문고가 장비를 다루며 촬영한다는 것은 늘 제약이 따릅니다. 사진공갈의 정물 촬영수업은 개인이 가정집 환경에서 최소한의 조명기구를 사용하여, 전문적인 정물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술을 이해와 터득합니다, 아울러 현대정물사진의 유형을 공부하고 파인아트적 접근을 통해 미술적 가치를 구현합니다.

bottom of page